괌, 사이판, 호주
두바이, 아부다비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영국, 프랑스, 러시아
홍콩, 마카오, 대만, 일본
하와이, 뉴욕, 라스베가스
싱가포르
캄보디아
인도
프랑스
영국
체코
헝가리
아이슬란드
홍콩
마카오
대만
대한민국
호치민을 가장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
호치민 시내에서 봐야 할,
그리고 인증샷을 찍어야하는 여덟 개의 Hot Spot을 오토바이 또는 전용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여행하는 데이투어입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가장 편하게 호치민을 여행하세요.
호치민에서 봐야할 Best 8 Spot.
이 곳 모두를 가장 효과적으로 보는 투어 되겠습니다.}
1. 전쟁기념관(War Remmants Museum) - Bao Tang Chung Tich Chien Tranh
현재는 War Remmants Museum 이라는 "전쟁박물관"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곳은 사실 Museum of American War Crimes ..
즉 "미군전쟁범죄 박물관"이라는 이름을 가졌던 곳입니다. 아마, 이곳은 베트남인들이 미군이 저지른 전쟁 범죄들에 대해서 냉혹하게 비판을 하고 싶었던 곳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이곳에는 미군이 뿌린 고엽제로 인한 눈뜨고 보기 어려운 여러 기형아들의 사진, 그리고 팔이 네개 달린 아이를 포르말린액에 넣어 전시하는 등 냉혹한 미군전쟁범죄를 고발하고 있었던 곳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관광객들을 위해 많이 순화된 것들만 전시가 되어있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양민을 집단학살하는 장면이라던지, 베트콩이라 불리는 베트남인을 고문하고 목을 자르는 장면 등이 다양하게 전시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대한민국 역시 자유롭지 못하는 것은, 우리나라 역시 베트남 전쟁에 참여를 했다는거죠.
어떠한 이유로 이것을 설명하기가 어려운 일이지만 대한민국의 사람으로써, 우리도 전쟁을 겪은 민족으로 이 박물관은 여러모로 느끼는 점이 많은 곳임에 분명 한 것 같습니다.
2. 통일궁(Reunification Palace) - Dinh Thong Nhat
1868년 2월 23일 코친차이나(CoChin China)지역의 프랑스총독이 총독부 건물로 사용하기 위하여 건축하기 시작해서 1870년에 완공한 건물입니다.
유럽의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진 당시의 건물은 "노로돔 Norodom 궁"이라고 불리기도 했었습니다.
그 이후 프랑스가 디엔비엔푸 전투에서 완패한 뒤 응오딘지엠(Ngo Dinh Diem) 대통령에게 넘겨졌고,
이때부너 프랑스로부터 독립을을 한 독립궁으로 개칭되며 대통령이 거주하는 대통령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북베트남군이 사이공을 점령할 때 이 건물은 첫 번째 목표가 되어, 1975년 4월 30일 북베트남군의 탱크가 이 건물의 철문을 부수고 들어왔으며
오후 11시30분, 4층 국기게양대에 금성홍기가 게양됨으로써 전쟁이 종료되고 통일이 이루게 된 역사적 건물 되겠습니다.
3. 중앙우체국(Saigon Central Post Office) - Buu Dien Thanh Pho
1886~1891년에 프랑스 양식으로 세워진 우체국은 건물 자체가 훌륭한 관광포인트가 되는 곳입니다.
대형 호치민 초상화, 그리고 벽면에 그려져 있는 1892년 사이공의 지도와 1936년 인도차이나반도 지도가 인상적이니 꼭 들어가서 보셔야 합니다.
실제 이곳은 우체국으로 사용됨으로 이곳에서 우표나 옆서등을 파는 곳이 있으므로, 이곳에서 간단한 엽서를 쓰는 것이 여행자들의 필수코스되겠습니다.
4. 호치민대성당(Saigon Notre-Dame Catherdral) - Nha Tang Duc Ba
1877~1883년 사이에 세워진 프랑스 식문통치의 상징으로 호치민시의 프랑스 건물 중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 평가되는 곳이 바로 호치민 대 성당입니다.
이 성당에는 몇가지 주의깊에 봐야 할 것이 있는데,
그 첫번째가 바로 벽돌. 성당은 신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졌고 이 곳에 사용된 벽돌은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되어 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어두운 내부.
대부분의 성당들이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을 유리로 내부를 조명하는것에 비한다면,
호치민 대성당은 지나체게 어려운데 이는 성당에 있던 유리 창문이 전쟁기간동안 없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요일 오전 9시30분이라면. 이곳에 오는 수없이 많은 신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공산주의 한가운데서 총보다 무서운 문화의 힘을 느끼는 곳!
5. 오페라하우스(Saigon Opera House)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지어진 프랑스 건축 양식의 건물로, 프랑스인들의 문화생활을 위해서 Ferret Eugene 라는 프랑스 건축가가 지은 800석 규묘의 클래식 오페라 하우스입니다.
이 오페라 하우스 역시 프랑스에서 직접 가져온 장식, 난간, 지붕들이 있습니다.
1956년 Lower House Assembly of Southern Vietnam의 사무실로 사용되다가 1975년 오페라 하우스의 원래 사용 목적으로 복원된 곳입니다.
6. 인민위원회청사(Ho Chi Minh City Hall)
프랑스 식민지 시대인 1902년~1908년에 지어진 19세기 프랑스식 건물로써,
호치민시의 옛 이름인 사이공시 시청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었고 독립 이후에는 현재의 이름인 "인민위원회 청사"로 바뀐 건물입니다.
실제 이 곳은 정부기관으로 사용중이다보니 이곳을 방문할 수는 없지만, 청사앞에 위치한 호치민 동상은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이끌게 합니다.
7. 벤탄마켓(Ben Thanh Market)
1914년 세워진 사이공 지역 최대 시장. 한국의 남대문시장과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인들의 각종 일상용품, 과일, 채소, 의료 등등이 거래가 되고 있으며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된 것입니다.
입구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각종 음식들을 파는 노점상들이 있어, 여행자들에게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고.
밤에는 벤탄마켓 주변으로 야시장이 형성되기도 하는 곳으로 호치민 여행지의 하일라이트!
8. 사이공스퀘어(Saigon Square)
벤탄마켓이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시장이라면,
사이공 스퀘어는 현지인들이 찾는 중/저가 쇼핑몰에 해당합니다. 벤탄마켓이 남대문이라면, 사이공 스퀘어는 동대문의 쇼핑몰로 생각하면 적당할 것입니다.
대표 : 김신철 |
사업자등록번호 :
822-87-00041 [확인] |
관광사업등록 : 제2016-000007호 |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6-서울마포-0343호 [확인]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로9길 48,
4층 |
Tel :
+82-2-6053-7272~3 |
Fax :
+82-2-6053-7270 |
Email :
info@travelforest.co.kr |
10:00am ~ 17:00pm (Mon ~ Fri)
트래블포레스트는 3천만원의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각국이 정한 여행 법령을 준수합니다.
© 2017~2022 AsiaTre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