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포레스트 (travelforest)
아랍 에미레이트
데이투어 크루즈

Mekong Delta My Thao & Ben Tre Conconut Village tour

[프리미엄] 메콩델타 투어 - 미토 & 벤트레 코코넛 빌리지 투어
2상품 구성을 선택하세요.
즉시확정 ? 오늘확정 ? 일반예약 ?

Description

우선 메콩델타(Mekong Delta)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생겼는지... 잠시 지도를 보시죠. 
그리고 중/고등학교때 배웠던 삼각주 지형에 대해서요^^

mekongspeed16.jpg
위 지도가 우리가 말하는 메콩델타 지역에 해당합니다. 
중국의 티벳에서 발원한 메콩강이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를 거쳐 .. 마지막으로 베트남을 통해 남중국해 바다로 흐리게 되죠. 
그리고 이 거대한 메콩강은
강의 하류에 거대한 삼각주를 만들어 놓았고, 우리는 이 지역을 메콩델타(Mekong Delta)라고 부르게 됩니다. 
지도에서 보시듯이
그 규모가 어마어마 하게 크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하류로 내려 갈수록 더 많은 지류가 형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지 메콩델타!!
바로 이곳이 우리가 여행할 여행지입니다. 

물론, 이 메콩델타 지역을 모두 여행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지역의 마을 중 한 두곳을 선정하고.... 마을을 가는 투어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곳은 
메콩델타 지역안에 있는 미토(Mytho)라는 도시. 그리고 그 미토 앞에 자리한 메콩강 내의 작은 섬 Thoi Son Island 입니다. 
mekongspeed17.jpg
이 미티(Mytho)라는 지역은 
호치민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이기도 하며, 초기 메콩델타 투어의 시작점이기도 했던곳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짧은시간에 메콩델타를 둘러보고... 잘 짜여진(?) 여행지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침 8시 호치민에서 출발. 

조인투어라서... 그날 상황에 따라 픽업시간보다 10~20분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빠른 여행일정 진행을 위해서 픽업시간 10분전에 픽업장소에서 대기 부탁드립니다 ^^

약 2시간정도를 달려 미토 지역에 도착한 후 보트를 타고 작은 섬으로 이동합니다.

1725_023.jpg

메콩델타에 어울어져 살아가고 있는 현지인들의 모습을 보고, 경험하는 코스!!
하지만 (냉정하게) 관광화된 마을을 방문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너무 오해하시지 마십시요!!!! 어쩌면 이들의 주된 생활이 메콩강에 어울러져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던 사람들이,
수없이 많은 외국 관광객들에 의해 조금은 바뀐 현실적인 그들의 삶일테니 말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판매하는 여러가지 음식과 물건들을 보실때도 "장사속이 가득"하다라는 비판보다는,
메콩강이 만들어놓은 그들의 농산물일수도 있고 열대우림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소중한 물건이니 말입니다.
투어중에는
로얄제리 마을을 방문하고, 메콩강에서 자라는 독이 없는 뱀을 만져본다던지 사진을 찍는다든지 등의 체험이 있고,
베트남 사람들이 연주하는 전통 음악과, 메콩강에서 직접 자라는 열대과일들을 맛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작은 보트를 타고, 직접 정글 속에 메콩강이 만들어놓은 지류들을 여행하게 됩니다.

1725_001.jpg

코코넛 농장, 꿀농장 등을 방문하는데 농장투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농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삶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작은 것에 만족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1725_003.jpg

1725_004.jpg

1725_006.jpg

1725_010.jpg

1725_015.jpg

1725_017.jpg

1725_019.jpg

1725_014.jpg

1725_011.jpg

날씨와 상황에 따라 자전거 투어나 마차투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깨진항아리 Commnet 
(이 코멘트는 어디까지나 깨진항아리님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메콩델타 투어 너무 상업적이지 않은가?? 라는 질문은 어쩌면 이 투어 내내 뇌리속에 늘 남아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이곳을 방문할때마다 이러한 생각을 지워버릴 수 없었으니까요..
거리 곳곳에 아이들이 외국인들에게 무표정한 얼굴로 쳐다보고, 방문하는 마을마다 쇼핑센터 처럼 간단한 소개와 함께 물건을 파는 것 처럼 보이니까요..
저 역시 이런 모습이 메콩델타의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에서 하나 생각해 볼 사건이 있습니다.
바로 베트남 전쟁!!
맞습니다. 원래 이 지역은 메콩강 하류의 작은 지류들 사이에 풍부한 자연환경에 어울어져 순수한 사람들이 살았던 곳 입니다.
아이들은 밝게 뛰어놀고, 아버지들은 메콩강이 선물하는 물고기를 잡고 아낵네들은 과일과 농사를 지었던 곳이였습니다.
그렇게 순수했던 곳에 어느날 전쟁이 찾아왔습니다.
어쩌면 그들에게 사상따위는 그리 중요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전쟁에서 이 지형은 풍부한 곡창지대도 풍부한 물고기가 있는 곳이 아니라, 적군을 피해 숨기에 가장 좋은 곳이 되었고. .....
미군은 이러한 베트콩을 죽이기 위해 수없이 많은 폭격과, 고엽제, 네이팜탄 등을 쏘아대기 시작햇습니다.
어머니의 강인 메콩강은 이렇게 정치, 사상, 전쟁 때문에 시대의 아픔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중에 고엽제로 힘들어하는 현지인들이나, 폭격이나 지뢰로 장애를 겪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전쟁을 겪은 나라이고, 베트남 전쟁에 참여를 했던 여러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어쩌면 ...  우리는 메콩델타에 살아가는 그들에게 이정도의 보답은 해야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비록 그들이 너무 상업적으로 보일 수 도 있겠지만, 그들의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일 것입니다.
그들에게 이러한 작은 관광소득은 이러한 자연환경과 역사적 일들이 그들에게 끼진 피혜를 조금이나마 보존하는 일일테니..
누가.. 그들에게 돌을 던질 수 있겠습니까?
메콩델타 투어는 어쩌면
가장 슬픈 역사속에, 가장 슬픈 관광지일수도 있습니다. 

2015년 5월 어느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