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포레스트 (travelforest)
아랍 에미레이트
입장권 나이트라이프 레스토랑/쿠킹스쿨 레스토랑/쿠킹스쿨

Uluwatu Cliff Temple & Kecak Fire Dance Tour in Bali

울루와뚜 절벽사원 & 깨짝댄스 공연 관람(짐바란 씨푸드)
2상품 구성을 선택하세요.
즉시확정 ? 오늘확정 ? 일반예약 ?

We recommend

울루와뚜(Uluwatu)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흔히 울루와뚜는 발리에 와서 반드시 보고 가야하는 Must to see 아이템이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충 이곳만 둘러보고 "아~~ 울루와뚜에 왔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트래블포레스트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울루와뚜는 발리섬 최남단에 돌출된 바둥반도의 남서쪽 80미터의 절벽위에 10세기 경에 만들어진 역사적인 사원에 해당합니다.
게다가 이 절벽 자체가 바다의 여신인 데위다누(Devi Danu)의 배가 변한 것이라는 신화까지 가지고 있으니,
발리인들에게 그리고 외국인들에게도 너무나 소중한 가치를 가진곳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펼쳐지는 깨짝댄스 역시 이러한 신화를 그대로 담고 있으니,
울루와뚜만 보고 올 것이 아니라 사원과 함께 울루와뚜의 낙조 그리고 깨짝댄스를 보는것은 어쩌면 보다 가까이 발리를 다가가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Itinerary

16:00~30리조트픽업

투숙하시는 호텔(리조트)에서 트래블포레스트의 픽업기사가 모시러 갑니다.
리조트의 프론트 로비에서 "트래블포레스트"의 미팅 보드를 확인하세요

17:00울루와뚜 사원

리조트에서 울루와뚜 사원까지는 약 30분(리조트에따라 다릅니다) 소요되며, 도착 후 사원을 둘러보시게 됩니다.
-반바지 / 짧은 치마는 입장이 거절되며, 싸롱이라는 치마를 빌리셔서 착용하셔야 합니다.
- 원숭이들이 썬글라스나 모자등을 뺏어 도망가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가방등에 넣으시고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다니세요

18:00깨짝댄스 공연 관람

사원내 공연장으로 이동 하여 깨짝댄스 관람 - 좌석은 지정석이긴 하지만, 선착순으로 앉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야외의 공연이니 일몰시 바람등에 다소 추울 수 있으시니 얇은 긴팔을 준비하세요

21:00짐바란 씨푸드 & 공항드랍 & 호텔드랍

공연 종료 후 전용차량으로 호텔로 드랍을 하거나, 짐바란 씨푸드 식당으로 이동하십니다.
잠바란 씨푸드는 500그램(다소 양이 작을 수 있으며, 이후에 메뉴는 추가로 주문하여 드시면 됩니다)이 제공됩니다.
이후 리조트 또는 공항으로 드랍 서비스로 안전하게 이동하시면 됩니다.

Description

울루와뚜 & 깨짝댄스 공연 관람 투어는
발리 남부의 울루와뚜 사원과, 그 사원안에서 펼쳐지는 깨짝댄스 공연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패키지 일정과 다르게 조금 더 여유롭게 오후에 출발해서 사원을 둘러보고, 사원에서 발리의 썬쎗을 관람하신 후 공연을 관람하시게 됩니다.
아름다운 리조트에서의 일몰과, 레스토랑에서의 일몰도 멋있겠지만,
데위다누 여신의 배 위에서 떨어지는 일몰 역시 ..... 발리여행에서 잊지 못할 추억이 될것입니다.

1. 리조트 픽업
본 투어 상품은 리조트에서의 픽업/드랍서비스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꾸따, 쓰미냑, 르기안, 누사두아 등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에서 픽업/드랍은 무료이고,
거리가 먼 곳에 있는 여행자분들은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예약시 픽업받으실 호텔명을 정확하게 기입해주세요.
(* 게스트하우스 및 미팅이 어려운 곳에서는 픽업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가장 가까운 호텔로 안내해드립니다.) 

2. 울루와뚜 사원
바다의 여신인 데위다누(Devi Danu)가 발리에 올때 타고 왔던 배가 변해 지금의 절벽인 울루와뚜가 되었고,
그 절벽 위에 신을 모신 사원이 있는 곳입니다. 사원의 아름다움과 함께....
80미터의 절벽에서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절경이 또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발리의 힌두교의 전래
이상하게도 인도네시아는 다~~ 이슬람 국가인데, 발리만 힌두교입니다.
이는 10세기 전후 자와(Jawa)의 아이룰랑카(Airlangga) 왕조 시대에 인도의 문화와 함께 힌두교가 인도네시아에 전파되었고,
이 왕조를 이은 다음 왕조인 마자빠힛(Majapahit)왕조가 발리를 정복하면서 발리에 힌두교의 문화가 유입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16세기에 이슬람세력의 확장으로 힌두교를 믿던 마자빠힛 왕조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자와(Jawa)에 살던 힌두교도들은 이슬람을 피해 섬인 발리로 들어와 이곳의 정치, 경제적 주도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여기에 발리에 살던 원주민들의 토착신항(애미니즘, 동물을 숭배하는 사상)과 북쪽에서 전파되어 내려온 대승불교가 이 땅인 발리에 서로 융햡을 해 지금은 발리만의 독특한 힌두교가 탄생하게 됩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발리의 힌두교가 인도의 그것과 다르고, 발리인들의 생활 속 깊숙히 자리를 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2.jpg

3.jpg

4.jpg

1.jpg

3. 깨짝댄스
깨짝댄스(Kecak Dance)는 혹자는 시커먼 남자들만 나와서, 깨짝깨짝 소리만 내고 재미없는 공연!!
이라는 .... 잘못된 편견에 쌓여있는 공연입니다.
음. 그럼 이번에는 깨짝댄스에 대해 짧게 나마 공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울루와뚜 야외 공연장에 원형으로 남자들이 앉아있습니다.
이들은 흑백의 체크무늬로 된 천을 허리에 두르고 있고, 적게는 수십명 많게는 수 백명이 모여서 이 춤을 춘다고 하네요..
(하지만 울루와뚜는 몇십명 입니다^^) 
원래 이 춤은 제레 무용인 상향(하늘의 신이 제례의 장에게 내려와 신과 합일이 되어 최면상태에 이르는 단계)에 그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즉, 힌두신화의 바탕이 되는 고대 샤먼의 의식이 아직도 남아있는 모습이며, 힌두교를 처음 발리섬에 가지고 온 첫번째 장소인 울루와뚜에서 하늘의 신과 사람의 세상을 연결하는 춤이기도 한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제례무용을 1930년대 발리에 거주하던 네덜란드 화가가 인도의 고대서사시인 "라마야나"의 스토리를 얹어서 현재의 형태의 공연으로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자 그럼 이제 하늘의 신과 만나보실까요?

20790_860529723995047_3830822545138547155_n.jpg

392434_323121161097428_404824456_n.jpg

유투부의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4. Fire Dance
아래 사진에 보는것이 Fire Dance 입니다.
깨짝댄스.. 즉 상향상태에서 신을 받아 최면상태에 이르게되어 절정에 오르게 되면,
야자나무 껍질에 불을 놓아 그 불을 두 발로 밟을 수 있는 트랜스 상태가 되는것입니다.
신이 보호하고 있고, 이미 내가 신이니^^ 이러한 춤이 가능하겠죠^^ 

983585_10201459092265116_1080552596_n.jpg